YTN,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최하는
「영어토론대회」 참가에 감사드리며…
한국외국어대학교와 YTN이 주최하는 「영어토론대회(HUFS-YTN English Debating Championship)」에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디지털 네트워크의 혁명적인 진화로 지구촌을 경계선 없는 하나의 공간으로 재구성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글로벌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제무대에서 창조적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소통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국제 공용어로 세계 인구의 3분의 1 이상이 사용하는 영어 능력을 항상 시킴으로써 참가 학생들이 미래에 더 많은 일들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YTN과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2009년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단위 「청소년 영어토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참가자와 관계자 여러분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고등학생 대회로 재발한 청소년 영어토론대희는 이제 중학생 대회와 초등학생 대회까지 확대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외국어대학교와 YTN온 대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고등학생 대희와 중학생 대회, 초등학생 대회를 각각 연례화하고 이제 세계의 학생들에게도 문을 열어 국가 장벽이 없는 토론대회의 개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무한 경쟁의 국제 사회에서 우리 청소년들을 세계의 주역으로 성장시키는 영어토론대회에 학생 및 관계자 여러분, 학부모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YTN 대표이사 사장 김백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박정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