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20년 초·중등 영어토론대회 잠정 연기(가을 개최 예정)
HUFS·YTN 영어토론대회 집행위원회는 오는 8월 개최하기로 했던 2020년 초·중등 영토론대회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최근 소규모시설, 소모임을 통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사회 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정부가 모임 자제를 권고하고 있는 상황이고, 얼마 전에는 대전지역 초등학교에서 교내 감염 사례가 최초로 확인되었습니다.
경기 중 참가 학생들 간의 접촉이 불가피한 우리 대회의 특성을 감안한다면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더욱 높아진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백여명의 학생들이 우리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그동안 많은 준비를 해왔다는 점을 감안해 무작정 대회를 취소하는 것보다는 한차례 대회를 연기하고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안정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오는 8월에 열릴 예정이었던 초·중등 영어토론대회는 가을까지 잠정 연기하되, 지금과 같은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될 경우 100% 온라인으로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는 점을 알려드리며,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님, 지도교사님들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HUFS·YTN 영어토론대회 집행위원회는 조속히 코로나19가 안정되어 우리 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마음껏 경기에 임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더욱 구체적인 대회 일정, 환불 관련 사항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님, 지도교사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